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아이폰 통화 녹음 가능, SK텔레콤 에이닷 전화

by 지금이 가장 좋은 때 2023. 10. 26.
728x90

애플은 정책적으로 모든 제품에 통화 녹음을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는 애플 본사가 위치한 캘리포니아 및 11개 주에서 상대방의 동의가 없는 통화 녹음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국 소비자들 중에는 아이폰을 쓰시면서도 통화 녹음 기능이 없어서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SK텔레콤에서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아서, 2023년 10월 24일 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SK텔레콤 에이닷을 통한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을 알아 볼께요.

 

에이닷은 SK텔레콤의 AI 개인화 핵심 서비스입니다. AI는 데이터 베이스가 많이 쌓일수록, 서비스의 정확도가 높아지는데요, 최근 AI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꼽고 있는 SK텔레콤으로선 더 많은 가입자를 끌어 모아서 AI를 빠르게 학습시키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는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으로 에이닷 이용 고객을 끌어들이고자 한 것으로 보입니다.  

 

통화녹음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반드시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이 약관은 통화 기록, 음성녹음 파일에 대한 정보, 통화 내용, 통화 내용에 포함된 개인정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생성된 부가 정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로그 기록 등의 수집에 관한 내용입니다.

SK텔레콤은 사용자들이 우려하는 통화 녹음 데이터 유출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통화 녹음 데이터는 분석을 위해 서버로 이동되지만 분석 후 즉시 삭제되며, 통화 녹음 파일도 본인의 개인 기기에만 저장되고, 1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에이닷 통화 녹음 기능을 이용하면, AI가 통화 내용을 분석하고, 그 내용을 요약까지 해주며,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키워드를 별도로 알려주고, 통화 중에 언급된 전화번호와 같은 정보는 별도로 안내까지 해 준다고 하니, 통화할 때 종이와 펜을 찾는 일 없이 정말 편리할 듯합니다.

 

통화녹음을 위해선 HD 보이스 통화 지원 단말기가 꼭 필요합니다. 

또한 에이닷 전화 녹음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통화 시에 일반 전화가 아닌 에이닷전화를 사용해서 전화를 걸어야 하고, 받을 때는 자동으로 에이닷전화로 수신됩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이 SK텔레콤이 기대하는 대로, 에이닷 사용자의 증가를 이끌어낼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