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수능 시간표, 준비물, 주의사항, 컨디션 관리

by 지금이 가장 좋은 때 2024. 11. 9.
728x90

2025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 시간표와 준비물을 알아보고, 시험 당일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관리법도 알아볼께요.

 

목차

1. 수능 시간표

2. 수능 준비물

3.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4. 수능날 최상의 컨디션 관리법

 

1. 수능 시간표

(이미지 출처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 수능 준비물

 

(1) 본인 
수험표, 신분증, 점심 및 음료수, 아날로그 시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샤프심(흑색, 0.5mm), 답안 수정용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빨간색 글씨는 필수 준비물!!)
 
(2) 시험장에서 일괄 지급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샤프(흑색, 0.5mm), 답안 수정용 흰색 수정테이프(감독관에게 요청시 사용 가능)
 
(3) 참고사항
신체조건이나 의료상 휴대해야 할 물품은 휴대 가능합니다.
단, 교육청이나 감독관의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교육청 사전 확인 필요 : 돋보기, 보청기, 혈당관리기기
감독관 사전 점검 : 마스크, 귀마개, 방석 등
 

3.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시험장에 가져갈 순 있지만, 매 교시 시작 전에 반드시 가방에 넣어서 시험실 앞에 제출해야 합니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 모든 전자기기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태블릿PC, 전자계산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블루투스 LCD LED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주의!!
시험 중 적발 시 압수되는 물품 : 기름종이, 연습장, 개인샤프, 예비마킹용 플러스펜, 볼펜 등
시험 중 적발 시 즉시 부정행위 처리되는 물품 : 교과서, 참고서, 기출문제지 등 

 

4. 수능일 최상의 컨디션 유지법 

 

① 6시에 일어나는 습관 만들기
우리 뇌는 완전히 깨서 제 컨디션을 발휘하기 까지 3시간쯤 걸린다고 해요.
1교시 시험이 8시 40분에 시작되니까, 그동안 야행성으로 공부했던 학생들은 이제부터라도 6시에 기상해서 1교시에 두뇌 활동이 완벽할 수 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② 안 먹던 약은 절대로 먹지 마세요!
긴장이 많이 된다고, 막판에 힘내라고 청심환, 공진단, 기타 몸에 좋다는 약들을 먹는 경우가 있죠.
안 먹던 약을 시험 전날, 당일에 먹으면 부작용으로 졸음이 쏟아져 오히려 시험을 망치게 됩니다.
안 먹던 약은 절대로 먹지도, 권하지도 않기~!
 
③ 수능날 점심은 가볍게, 소화가 잘 되는 것으로 준비하기
이건 부모님이 주의하실 사항인데요, 시험장에선 밥이 잘 들어가지도 않고 긴장해서 소화도 잘 안 되잖아요.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맵지 않고, 소화가 잘 될만한 메뉴로 간단하게 준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④ 공부는 하던 대로 
마지막이니까 스퍼트를 내고 싶은 맘은 알지만, 무리하다가 건강을 해치면 큰일이에요.
공부 시간은 해 오던 만큼만~!
 
⑤ 나를 세뇌시키자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자신감 있게 풀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해요.(물론 공부가 돼 있다는 전제하에)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 때 당황하지 말고, 나만 어려운 거 아니다. 다들 어렵게 느낄 것이다...라고 스스로를 다독이며 침착하게 풀어 나가야 해요.
 

한 해동안 애쓴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