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교보문고 바로드림으로 책값 절약하기

by 지금이 가장 좋은 때 2024. 1. 12.
728x90

두 아이를 키우다 보니, 참고서와 문제집을 구입하느라 새 학기마다 꽤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됩니다.
학교나 학원에서 교재를 지정해 주신 경우엔 선택의 여지가 없지만, 때론 아이와 함께 서점에 가서 직접 눈으로 살펴보고, 적당한 교재를 선정해서 구매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제가 애용하는 책값 절약 방법, 교보문고의 '바로드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목차

1. 바로드림 서비스란?
2. 바로드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2. 바로드림 이용방법

 

1. 바로드림 서비스란?
교보문고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서점을 직접 방문하여 책을 구입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바로 드림 이용 방법은 지금 당장 받느냐, 아니면 1시간 이후에 수령하느냐에 따라서, 다음의 2가지로 나뉩니다.
도서를 구매자가 직접 찾아서 바로 수령하는 방법
1시간 이후 판매자가 찾아놓은 상품을 수령하는 방법
 
①번은 내가 지금 매장에 방문했고 적당한 책을 찾아서 바로 구매하고 싶을 때 이용하고,
②번은 내가 지금 매장에 방문할 수 없는 상황인데, 방문 예정인 매장에 해당 도서의 재고가 얼마 없을 때 이용합니다. 
②의 경우 수령 가능하다는 문자가 오면, 바로 방문할 수 없는 상황이어도 내 도서가 나를 기다리고 있으니까 안심이죠.

 

2. 바로드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여기까지 읽으시면 이해가 안 되실 수도 있어요. 내가 고른 책을 들고 계산대로 가면 바로 결제가 되는데, 왜 굳이 교보문고앱을 열어서 바로드림으로 주문하는지...
현장에서 찾은 책을 계산대에서 계산하면 책에 찍힌 정가 그대로 지불해야 하지만, 바로드림서비스로 주문하시면, 인터넷으로 주문할 때처럼 무려 10%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다는 사실!
게다가 교보문고앱에 쌓인 적립금과 e-교환권을 적용하여 주문하면 그 절약폭은 훨씬 커진답니다. 
그래서 저는 번거롭더라도 꼭 바로드림서비스로 주문하고 수령하는 쪽을 선택합니다.
한 가지 이유 더! (제가 주로 가는 광교점의 경우엔) 바로드림은 일반 계산줄이 아닌 바로드림 전용 수령처가 따로 있습니다. 계산줄이 길 경우엔 기다리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답니다.   

 

3.바로드림서비스 이용방법
자, 이제 바로드림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를 아셨으니까, 이제 이용방법을 알려드릴께요.
 
① 교보문고앱 설치
② 구매할 책 장바구니에 넣기
③ 장바구니로 가서, 선택한 도서를 '바로드림'으로 주문하기 ('주문하기 '선택 X)

교보문고앱 장바구니에서 '바로드림' 눌러서 주문


④ 바로드림 유형을 선택
: 지금 내가 서점에 없고 1시간 이후에 방문할 예정이면 바로드림O,
지금 내가 서점에 있고 주문할 책이 내 손에 있는 경우엔 바로드림S

지금 책을 받고 싶으면 바로드림O, 나중에 찾으러 갈 거면 바로드림S


⑤ 결제단계에서 할인쿠폰, 포인트, e교환권 등 빠짐없이 적용해서 좀 더 절약하기

할인쿠폰, 포인트, e교환권 써서 결제하기


⑥ 바로드림 전용 수령처로 가서 카톡으로 전송받은 '주문 바코드'를 보여 주면 끝~! 
(때로는 직원분이 바코드 보여달라고 안 하시고, 구매자 이름만 확인하시는 경우도 있음.) 

바로드림 전용 수령처에서 카톡으로 온 주문 바코드 보여주기


제가 알려드린 방법 활용하셔서, 가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시면 좋겠어요.